본문 바로가기
여행

[월송정, 성류굴 리뷰] 울진 여행지

by Evolflower 2023. 1. 1.
반응형

온천여행 2탄, 중간에 들를 말한 여행지 리뷰

온천여행이지만 온천여행은 가장 마지막에 쓸 예정입니다! 근처 30~40Km에 있는 여행지는 아래와 같다.
로봇이 알려준 별로 검색 안한 이야기!! 사실 온천만 계속하기에는 좀 지루하고, 방도 6인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4명도 갑갑했다.

0123
간단하게 사진 찍어봤다.

 

월송정

그 중, 거리가 상대적으로 가까운 월송정과 성류굴로 출발!
월송정에 대한 설명은 아래의 사진으로 대체!! 하려고 했지만 간단히 설명한다면,
관동팔경 중의 하나로 특별히 유래가 명확히 전해지진 않지만 아름다운 동네라는 그런 이야기이다.

01
01
반대편엔 바다가 바로 보이는 정자. 멋지다.
월송정으로 가는 소나무길도 한적하니 예쁘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다.

한적하니 예쁘고, 공기 좋고 한번쯤 와보는 건 추천. 와봤다면 다른 곳으로 출발
백암온천에서 한 40분 정도 걸렸다. 산책시간은 대략 30분정도? 바람이 많이 불었다.

 

성류굴

월송정에서 한 20분정도 더 가면 볼 수 있다. 인스타사진도 많이 올라오던데, 입구가 예쁜 그런 동네다.
입구만 보지 말고 안에까지 한번 가봤는데 겨울에는 따뜻하고 좋더라. 다만 입구가 좁고 허리를 많이 숙여야 하니
충분히 대비하고 갈 것! 주차비를 차량 사이즈별로 받고 성류굴 들어갈 때 입장료도 받는다!

의외로 기대 안하고 갔는데 입구는 유럽 느낌이 물씬!

본격적으로 굴안에 들어가면, 어둡고 습도 차지만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다. 임진왜란 때 도망쳤다가 일본군에 의해 아사한 흔적도 있다고 한다. ㅠㅠ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

01234567
성류굴 입구부터 내부, 고개랑 허리 많이 숙였다 ㅎㅎ


끝나고는 한우를 먹었는데 의외로 맛집으로 확인했다!! 링크는 아래에 참조!!
https://tinyurl.com/2j65zux8

 

반응형

댓글